주말에 1박 2일 가족들과 어디에 가서 즐거 수 있을까요? 경기도 가평군 북면에 있는 조무락골 폭포에서 서울과 가깝고 숲과 계곡이 있는 조무락골은 트레킹의 즐거움과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곳이다.
조무락골
전체 면적 중 약 84%가 산으로 이루어진 가평군은 강과 산이 잘 어우러진 곳이다. 연인산과 명지산, 축령산, 운악산 같은 명산이 자리하고 있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북한강과 청평호반이 있다. 조무락골은 청정 계곡으로 유명하다. 깊은 산중을 길게 흘러내리는 넓은 물줄기와 푸른 이끼에 덮은 바위, 붉게 타오르는 단풍이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또한, 계곡 곳곳에는 쉬어갈 수 있는 쉼터와 물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의 피서지로도 인기가 많다.
조무락골로 가는 길은 75번 국도를 따라 가평읍을 지나 북면 방면으로 가다 삼팔교에서 좌회전하면 된다. 삼팔교에서부터 약 1km 정도 가면 조무락골들 머리가 나오며, 여기서부터 계곡을 따라 약 2시간 정도 걸으면 석룡산 정상에 도착할 수 있다.
왕복 6km에 이르는 조무락골 계곡은 가볍게 트레킹을 즐기기에 좋다. 계곡을 가로지르는 길은 물살에 막힐 수 있지만, 트레커들에게는 중요하지 않다. 바지를 걷고 신발을 들고 건너거나 아예 불속에 풍덩 들어가 더위를 식을 한다. 물에 빠지고 손을 잡아주는 숲에는 웃음소리가 가득하다. 새소리처럼 명령한 소리가 울려 퍼진다.
조무락골의 주요 볼거리
조무락골은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가 많으며, 등산과 캠핑, 트레킹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조무락골의 주요 볼거리도 많다.
조무락골 산장은 조무락골의 들머리에 위치한 산장으로, 숙박과 식사,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복 소동폭포는 조무락골의 대표적인 폭포로, 높이 20m의 웅장한 절경을 자랑한다.
용수목은 조무락골과 석룡산을 연결하는 등산로의 시작점으로, 울창한 원시림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방림 고개는 조무락골과 화악산을 연결하는 등산로의 갈림길로, 화악산의 정상을 오를 수 있다.
조무락골에 가는 길
자동차는 서울에서 가평 방향으로 75번 국도를 따라가다 삼팔교에서 우회전하여 조무락골로 진입하면 된다.
대중교통은 서울 청량리역에서 가평행 시외버스를 타고 삼팔교에서 하차한 후, 도보로 이동하면 된다.
조무락골을 이용한 팁
조무락골은 험준한 지형을 가지고 있으므로, 등산화와 등산복을 착용하고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여름철에는 물놀이는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이 몰리므로,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다.
조무락골은 야영장과 민박이 운영되고 있으므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주변 맛집
송원막국수
송원막국수는 고춧가루, 참기름을 넣은 간장 양념에 비벼 먹는 국수다. 기호에 따라 차가운 육수를 양껏 넣어 먹어도 맛난다.
주소: 경기도 가평도 가평군 가평읍 가화로 76-1(읍내리 363-1), 031-582-1408
행자골촌두부
황금 토종닭볶음탕을 추천한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수리재길 291(상천리 671-4), 031-584-3684
미무리 말
주말, 서울과 가까운 가평에 가족들과 친구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기기전에 날씨를 미리 확인하고 안전 장비도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맛있는 고기를 구워서 한입 딱 먹고 맥주 한잔 하면 그것이 바로 천국이다. 좋은 추억 쌓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