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중문화 길거리 음식 특징
일본의 길거리 음식은 다양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첫 번째: 다양한 종류는 일본의 길거리 음식은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며, 지역에 따라 특색을 보입니다. 도시마다 각기 다른 길거리 음식 문화가 존재합니다.
두 번째: 편리함은 휴게소나 내부에 많이 위치하고 있어, 휴식하는 여행객들에게 편리한 식사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가격이 저렴하며,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양이 적어 체감을 느끼는 것이 크지 않는데, 간단히 먹을 수 있으므로 인기가 높습니다.
세 번째: 일본의 길거리 음식 가게는 위생과 깨끗함에 너무 신경을 써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네 번째: 길거리 문화가 확대되고 있으니 음식을 먹는 것을 즐기며, 건강한 음식을 선호합니다.
시장
시장에서는 길을 걸으면 크로켓이나 야키토리 꼬치 등은 다양한 음식을 맛보면서 즐겁게 먹을 수 있습니다. 주요 시장은 신선한 해산물이나 숯불에 구운 해산물을 다양하게 판매합니다.
주의: 일부 시장은 보행 중 취식을 금지하기도 합니다. 현지 규칙에 따라 식음료 취식을 즐기면서 주의하시면 좋습니다.
니시키 시장
400년 역사를 자랑하는 니시키 시장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즐겁게 먹을 수 있고 또한 전통 시장에서 일본 전통을 일부분 느낄 수 있습니다.
주소: 609 Higashiuoya-cho, Nakagyo-ku, Kyoto-shi, Kyoto-fu
오시는 길: 교토역->가라스마선을 타고 -> 시조역에 내림-> 다카쿠라 거리의 서쪽에서 시장으로 들억갈 수 있습니다.
시장에 문을 여는 시간: 일주일 내내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운영 시간 매장에 좀 다를 수 있음)
꼭 먹어 봐야 할 음식:
유바
중료: 크림과 비슷한 점도를 띠는 것과 회백색으로 건조시킨 것도 있습니다. 달콤한 간식을 선호하시는 분에게는 두유 도넛과 아이스크림 추천합니다.
외에
고등어 초밥, 달콤한 달걀말이 다시마키 다마고, 키운 채소로 만든 절임, 우지시의 고급 녹차 등이 많이 있습니다.
구로몬 시장
구로몬 이치바는 좁고 긴 골목마다 신선한 어류와 농산물이 판매하는 시장입니다. 다양한 생선, 육수, 농산물이 진열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소: 2-3-2 Nipponbashi, Chuo-ku, Osaka-shi, Osaka-fu
오시는 길: 닛폰바시역에서 남서쪽으로 도보 5분
난바역에서 동쪽으로 직진해서 도보 10분
시장에 문을 여는 시간: 오전 9시~오후 18시까지 ( 야시장 체험하고 싶은 분 주의)
꼭 먹어 봐야 할 음식:
복어
미나미( 오사카부 오사카시 츄오구 닛폰바시 2-3-20, 08:00am~04:30pm, 일요일, 공휴일 휴일, 현금만 가능 ㅠㅠ)
복어 튀김(인기쟁)
복어 회(얇게 썬 회는 마치 꽃잎처럼 보임 가격: 1,700~2,500엔, 시기에 따라 가격이 변동됨)
혼마구로
우오마루 쇼텐(상점) ( 오사카부 오사카시 츄오구 닛폰바시: 1-17-7, 영업시간: 6:00 am~ 5:00 pm, 휴일: 일요일, 공휴일))
혼마구로의 오토로는 지방이 많고 녹아내리는 듯한 부드러움이 특징인 부위입니다.
가격: 혼마구로 오토로회: 1300엔
가마토로 회: 1500엔
혼마구로 키리오토시: 800엔
(가격이 변동될 수 있음)
오사카에서 다코야키 길거리 음식
일본에서 다코야기는 노사카에서 만들어진 이래 전국의 인기 길거리 음식으로 자리를 인정했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으며, 라멘, 가락국수 등이 있습니다.
영업시간: 월~금 10:00~ 23:00, 토~일: 8:30~ 23:00 ( 휴일 없음)
주소 : 오사카시 추오구 도톤보리 1-8-26
교통: 미도스지선 난바역에서 도보 5분
꼭 먹어봐야 할 음식: 라멘, 다코야키, 우동
린과 함께 6868